크티와 함께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는 법
유튜브 채널 <글씨 유튜버 노틀담 >을 운영하는 노틀담 님은, 필기체부터 한자까지 다양한 글씨 연습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영상 뿐만 아니라, 이를 보조할 수 있는 글씨 교본을 제작·판매하며 크티 콘텐츠상점 론칭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수익을 올리고 있는 크리에이터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노틀담 님이 크티를 선택한 이유와, 크리에이터로서 느낀 점을 들어봤습니다.
“쉽게 올리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어요”
Q. 크티를 이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A. 개인 콘텐츠를 쉽게 올려서 바로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판매 수수료가 적다는 것도 만족스러운 부분이에요.
Q. 최근 론칭된 ‘크티 도네이션’ 기능에 대한 생각은?
A. 유튜브의 ‘슈퍼챗’처럼 실시간 후원 기능이 있긴 하지만, 크티는 콘텐츠상점 안에 후원 기능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영상과는 별도로 판매 페이지에서 바로 후원을 받을 수 있으니, 제작자 입장에서는 또 다른 수익 창구가 생기는 셈이죠.
“적은 수수료, 높은 자유도…그래서 추천합니다”
Q. 주변 크리에이터들에게 크티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사실 콘텐츠를 판매해서 수익을 내는 건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크티에서는 비교적 간단하게 나만의 콘텐츠를 상품화하고, 적은 수수료로 더 많은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꾸준함이 만드는 결과
노틀담 님의 대표 상품인 글씨 교본은, 유튜브 영상과 함께 활용하면 학습 효과가 높아져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고, 그걸 수익으로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찾는다면 크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노틀담 님의 조언입니다.
✍️ 이 글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솔루션 CTEE 콘텐츠팀에서 작성하였습니다.